총 게시물 25건, 최근 0 건 안내 RSS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2.코드 지식편]

1장 8. 변수는 되도록 사용 시점에 선언해야 한다.

글쓴이 : 카이로 날짜 : 2014-03-13 (목) 07:52 조회 : 5560
글주소 : http://www.androidside.com/430/137
 
  C언어 A+환급 탑그레이드
C프로그래밍 개념+실력 완성. A+ 최대 300% 수강료 환급. 열공지원 추가혜택
www.topgrade.co.kr
  프로그래밍언어 컴스쿨닷컴
프로그래밍언어 인강만으로 합격가능, 단기완성, 무한반복 전 강좌 스마트폰 학습가능
www.컴스쿨.com
  프로그래밍언어 교보문고
온라인서점, e-교환권 최대 9천원+간편결제/카드혜택 8만6천원, 바로드림 서비스
www.kyobobook.co.kr
신청하기


1장 8. 변수는 되도록 사용 시점에 선언해야 한다.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는 변수를 필요한 시점에 선언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최상단에 선언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소스 코드의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항상 최상단에 선언되어 있는 변수가 어떤 데이터형으로 선언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변수를 살펴보기 위해서 화면을 위 아래로 왔다갔다 하는 것은 짧은 소스 코드에서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소스 코드가 길 경우에는 매우 번거로운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바를 이러한 언어처럼 작성하여 불편함을 가중시키기보다는 사용 시점에 변수를 선언해서 해당 변수의 데이터형을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모든 변수를 최상단에 선언하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변수를 선언해서 사용하면 코드를 파악하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다. 그래서 자바로 코드를 작성하는 경우 많은 개발자들이 변수 선언은 필요한 시점에 하고 있다.

권장하지 않는 방법
int result = 0;
int a = 0;
int b = 0;
 
// 선언된 변수와 상관없는 소스 코드
 

result = a + b;


권장하는 방법
// 선언된 변수와 상관없는 소스 코드
 
int a = 0;
int b = 0;
int result = a + b;

이 글은 무단전제나 무단배포가 금지된 글입니다. 공유하고자 한다면 제목과 링크만 공유하기 바랍니다.


로그인 창이 있는 "정보 수정"에서
서명 이쁘게 등록해보세요 ^^

딩굴이 2014-06-12 (목) 09:56
감사합니다 ^^
댓글주소
꾸꾸링 2014-07-11 (금) 16:02
음 그렇죠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안사 이쁜이 2014-07-11 (금) 16:02
축하드립니다. ;)
꾸꾸링님은 안사 이쁜이에 당첨되어 8 포인트 지급되었습니다.
YGFree 2014-08-08 (금) 14:12
잘 봤습니다~
댓글주소
영달 2014-12-01 (월) 01:28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옥희 2015-01-18 (일) 00:09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필연 2015-03-04 (수) 14:33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shadow2496 2015-03-29 (일) 23:00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댓글주소
공부좀 2015-06-26 (금) 19:34

고맙습니다

댓글주소
공부좀 2015-06-26 (금) 21:13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대학생예비창… 2015-07-01 (수) 10:30
와 대박
댓글주소
거스리고반 2015-07-29 (수) 13:00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라쿠드 2016-08-28 (일) 21:48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알지롤 2016-10-01 (토) 14:23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indist 2016-10-03 (월) 02:15
네..알겠어요
댓글주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총 게시물 25건, 최근 0 건 안내 RS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조회
25 0.소개  0.1 머리말 37 29 10160
24 0.소개  0.2 목차 16 10 6794
23 1.기본 지식편  0장 기본 지식편 27 30 10375
22 1.기본 지식편  1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33 25 14040
21 2.코드 지식편  1장 0. 변수, 데이터형 20 15 7419
20 2.코드 지식편  1장 1. 가장 빠른 변수는 지역 변수이다. 19 14 7655
19 2.코드 지식편  1장 2. 멤버 변수를 중복 초기화하지 않는다. 17 11 7592
18 2.코드 지식편  1장 3. 멤버 변수의 디폴트 값에 대해 알아야 한다. 17 7 7802
17 2.코드 지식편  1장 4. 블록 내에서 사용할 변수는 지역 변수로 선언해야 한다. 16 12 6748
16 2.코드 지식편  1장 5. 자동 변수를 사용할 때는 항상 초기값을 설정해야 한다. 19 10 7385
15 2.코드 지식편  1장 6. 상수는 되도록 기본 데이터형을 사용해야 한다. 16 11 7062
14 2.코드 지식편  1장 7. 상수는 사용시 주의해야 한다. 20 11 6697
13 2.코드 지식편  1장 8. 변수는 되도록 사용 시점에 선언해야 한다. 15 7 5561
12 2.코드 지식편  1장 9. 객체보다는 기본 데이터형을 사용해야 한다. 13 7 5838
11 1.기본 지식편  1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체크 포인트 17 9 6162
10 1.기본 지식편  2장 소스 코드 구성 28 15 10219
9 1.기본 지식편  2장 소스 코드 구성 체크 포인트 8 8 5571
8 1.기본 지식편  3장 클래스 구성 22 10 9934
7 1.기본 지식편  3장 클래스 구성 체크 포인트 6 4 5310
6 1.기본 지식편  4장 제한자 11 6 7261
5 1.기본 지식편  4장 제한자 체크 포인트 4 3 4972
4 1.기본 지식편  5장 연산자 11 7 9780
3 1.기본 지식편  5장 연산자 체크 포인트 4 5 5696
2 0.소개  스피드 자바의 오프라인 서적의 평. 11 8 6505
 


Copyright ⓒ www.androidside.com. All rights reserved.
채팅 권한: 글쓰기 1개
2레벨 이상만 대화 가능
공개 채팅: 평일 !(9시 ~ 17시),토,일
안사2 변경사항 보러가기 챗방이 잘 안보이면 크롬에서 접속해주세요
챗방 숨기기 |  챗방 보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