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건, 최근 0 건 안내 RSS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2.코드 지식편]

1장 9. 객체보다는 기본 데이터형을 사용해야 한다.

글쓴이 : 카이로 날짜 : 2014-03-13 (목) 07:55 조회 : 5837
글주소 : http://www.androidside.com/430/138
 
  알고리즘 끝판왕 알고리즘잡스
적중률97%모의고사, 수강생90%대기업합격, 삼전SW면접관코치, AI기반맞춤수업
algorithmjobs.io/
  서울게임아카데미
추천자바, 2018년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용노동부국비지원, 수강료조회
www.seoulgame.co.kr
  아마존 AWS 1년 무료체험
AWS 클라우드로 개발하는 JAVA, 유동적인 리소스 관리, 편리한 배포, 디버깅
aws.amazon.com/ko/
신청하기


1장 9. 객체보다는 기본 데이터형을 사용해야 한다.

객체 지향 언어인 자바에서 왜 기본 데이터형을 제거하지 않고 계속 유지하는 것일까? 그 이유는 기본 데이터형을 객체로 처리할 경우 많은 성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 데이터형으로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를 굳이 객체로 처리하여 불필요하게 처리 비용을 가중시킬 필요는 없다.

다음 소스 코드를 보자.
String num1 = "1";
String num2 = "2";

이 코드는 숫자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String 객체를 사용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를 문자열 데이터로 처리해야 할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String 객체를 기본 데이터형으로 바꾸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왜냐하면 객체는 객체 생성, 초기화 등의 여러 작업을 거쳐야 하지만 기본 데이터형은 그러한 작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코드를 다음과 같이 고치는 것이 좀 더 낫다.

int
num1 = 1;
int num2 = 2;

이 글은 무단전제나 무단배포가 금지된 글입니다. 공유하고자 한다면 제목과 링크만 공유하기 바랍니다.


로그인 창이 있는 "정보 수정"에서
서명 이쁘게 등록해보세요 ^^

딩굴이 2014-06-12 (목) 09:57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꾸꾸링 2014-07-11 (금) 16:04
이 경우는 객체로 표현할거면 래퍼를 사용하는게 낫겠네요
댓글주소
YGFree 2014-08-08 (금) 14:13
잘봤습니다~
댓글주소
영달 2014-12-01 (월) 02:17
잘 보았습니다..
댓글주소
메모리야미안… 2015-01-28 (수) 08:46
배워갑니다 !
댓글주소
필연 2015-03-04 (수) 14:35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masami 2015-05-09 (토) 13:15
가장 이해하기 쉬운 부분이네요. :)
댓글주소
공부좀 2015-06-26 (금) 21:17
네 감사
댓글주소
공부좀 2015-06-28 (일) 00:31
좀 어렵네요
댓글주소
대학생예비창… 2015-07-01 (수) 10:31
그러게요
댓글주소
알지롤 2016-10-01 (토) 14:29
감사
댓글주소
indist 2016-10-03 (월) 02:17
댓글주소
후후빠 2016-10-14 (금) 08:04
Thanks
댓글주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총 게시물 25건, 최근 0 건 안내 RS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조회
25 0.소개  0.1 머리말 37 29 10160
24 0.소개  0.2 목차 16 10 6794
23 1.기본 지식편  0장 기본 지식편 27 30 10375
22 1.기본 지식편  1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33 25 14040
21 2.코드 지식편  1장 0. 변수, 데이터형 20 15 7419
20 2.코드 지식편  1장 1. 가장 빠른 변수는 지역 변수이다. 19 14 7655
19 2.코드 지식편  1장 2. 멤버 변수를 중복 초기화하지 않는다. 17 11 7591
18 2.코드 지식편  1장 3. 멤버 변수의 디폴트 값에 대해 알아야 한다. 17 7 7802
17 2.코드 지식편  1장 4. 블록 내에서 사용할 변수는 지역 변수로 선언해야 한다. 16 12 6747
16 2.코드 지식편  1장 5. 자동 변수를 사용할 때는 항상 초기값을 설정해야 한다. 19 10 7385
15 2.코드 지식편  1장 6. 상수는 되도록 기본 데이터형을 사용해야 한다. 16 11 7061
14 2.코드 지식편  1장 7. 상수는 사용시 주의해야 한다. 20 11 6697
13 2.코드 지식편  1장 8. 변수는 되도록 사용 시점에 선언해야 한다. 15 7 5560
12 2.코드 지식편  1장 9. 객체보다는 기본 데이터형을 사용해야 한다. 13 7 5838
11 1.기본 지식편  1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체크 포인트 17 9 6162
10 1.기본 지식편  2장 소스 코드 구성 28 15 10219
9 1.기본 지식편  2장 소스 코드 구성 체크 포인트 8 8 5571
8 1.기본 지식편  3장 클래스 구성 22 10 9933
7 1.기본 지식편  3장 클래스 구성 체크 포인트 6 4 5310
6 1.기본 지식편  4장 제한자 11 6 7261
5 1.기본 지식편  4장 제한자 체크 포인트 4 3 4971
4 1.기본 지식편  5장 연산자 11 7 9779
3 1.기본 지식편  5장 연산자 체크 포인트 4 5 5696
2 0.소개  스피드 자바의 오프라인 서적의 평. 11 8 6504
 


Copyright ⓒ www.androidside.com. All rights reserved.
채팅 권한: 글쓰기 1개
2레벨 이상만 대화 가능
공개 채팅: 평일 !(9시 ~ 17시),토,일
안사2 변경사항 보러가기 챗방이 잘 안보이면 크롬에서 접속해주세요
챗방 숨기기 |  챗방 보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