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5건, 최근 0 건 안내 RSS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2.코드 지식편]

1장 1. 가장 빠른 변수는 지역 변수이다.

글쓴이 : 카이로 날짜 : 2014-01-30 (목) 20:28 조회 : 7256
글주소 : http://www.androidside.com/430/66
 
  영화 매니아라면 oksusu
무료 영화부터 최신 영화까지! 보는 재미가 우수수, oksusu
www.oksusu.com
  두피탈모 선두주자 WT메소드
SINCE 1998, 탈모가 걱정이시면 망설이지마시고 오세요, 1회관리65%할인.
www.wt-methode.co.kr
  G마켓 메소드
올 봄 쇼핑을 바꾸는 쇼핑! G마켓 웰컴 30%쿠폰, 매일 초강력 슈퍼딜! 메소드
www.gmarket.co.kr
신청하기


1. 가장 빠른 변수는 지역 변수이다.

변수는 선언되는 위치에 따라 지역 변수, 매개 변수, 인스턴스 변수, 클래스 변수로 구분된다. 먼저 지역 변수는 메소드 내에 선언되어 선언된 위치부터 메소드 끝까지 접근을 허용하며, 매개 변수는 메소드 선언부에 선언되어 메소드 전체에 접근을 허용한다. 그리고 인스턴스 변수는 클래스의 메소드 레벨에 선언되어 해당 인스턴스 내에서만 접근을 허용하며, 클래스 변수는 선언된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로부터의 접근을 허용한다. 이렇듯 변수들은 선언된 위치에 따라 접근 허용 범위가 서로 다르다. 이러한 접근 허용 범위를 작은 순부터 큰 순으로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그림 1-1 변수의 접근 허용 범위
1.1.JPG

접근 허용 범위가 작다는 것은 관리할 부분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메소드 내에 선언하는 지역 변수는 메소드 내에서만 사용하고 버리면 되지만, 클래스 변수는 유효한 인스턴스가 하나라도 존재한다면 계속해서 관리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접근 범위가 작은 변수가 접근 범위가 큰 변수보다 더 나은 성능을 보인다. 따라서 지역 변수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클래스 변수로 선언하여 성능을 저하시키는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이 글은 무단전제나 무단배포가 금지된 글입니다. 공유하고자 한다면 제목과 링크만 공유하기 바랍니다.


로그인 창이 있는 "정보 수정"에서
서명 이쁘게 등록해보세요 ^^

Solomon 2014-02-04 (화) 10:48
감사합니다. ^^
댓글주소
jjinuri 2014-02-20 (목) 10:43
감사합니다 ^^
댓글주소
북스 2014-04-28 (월) 16:32
감사합니다 !!
댓글주소
딩굴이 2014-06-12 (목) 09:47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꾸꾸링 2014-07-11 (금) 12:42
사합니다.
댓글주소
하늘꿈 2014-07-15 (화) 13:2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YGFree 2014-08-08 (금) 14:11
잘봤습니다~
댓글주소
영달 2014-12-01 (월) 00:15
잘 보았습니다..
댓글주소
필연 2015-03-04 (수) 10:0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shadow2496 2015-03-10 (화) 21:52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masami 2015-05-09 (토) 10:34
핵심을 정확히 짚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주소
공부좀 2015-06-25 (목) 23:49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대학생예비창… 2015-07-01 (수) 10:15
감서합니다
댓글주소
공부좀 2015-07-06 (월) 02:22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dodohagi 2015-07-29 (수) 20:06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나야킹 2016-03-30 (수) 23:32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라쿠드 2016-08-11 (목) 17:49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알지롤 2016-10-01 (토) 13:57

감사합니다.

댓글주소
indist 2016-10-03 (월) 01:50
알겠습니다
댓글주소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총 게시물 25건, 최근 0 건 안내 RS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조회
25 0.소개  0.1 머리말 37 29 9508
24 0.소개  0.2 목차 16 10 6454
23 1.기본 지식편  0장 기본 지식편 27 30 9884
22 1.기본 지식편  1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33 25 13365
21 2.코드 지식편  1장 0. 변수, 데이터형 20 15 7045
20 2.코드 지식편  1장 1. 가장 빠른 변수는 지역 변수이다. 19 14 7257
19 2.코드 지식편  1장 2. 멤버 변수를 중복 초기화하지 않는다. 17 11 7194
18 2.코드 지식편  1장 3. 멤버 변수의 디폴트 값에 대해 알아야 한다. 17 7 7445
17 2.코드 지식편  1장 4. 블록 내에서 사용할 변수는 지역 변수로 선언해야 한다. 16 12 6386
16 2.코드 지식편  1장 5. 자동 변수를 사용할 때는 항상 초기값을 설정해야 한다. 19 10 7015
15 2.코드 지식편  1장 6. 상수는 되도록 기본 데이터형을 사용해야 한다. 16 11 6684
14 2.코드 지식편  1장 7. 상수는 사용시 주의해야 한다. 20 11 6376
13 2.코드 지식편  1장 8. 변수는 되도록 사용 시점에 선언해야 한다. 15 7 5271
12 2.코드 지식편  1장 9. 객체보다는 기본 데이터형을 사용해야 한다. 13 7 5524
11 1.기본 지식편  1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체크 포인트 17 9 5855
10 1.기본 지식편  2장 소스 코드 구성 28 15 9626
9 1.기본 지식편  2장 소스 코드 구성 체크 포인트 8 8 5317
8 1.기본 지식편  3장 클래스 구성 22 10 9297
7 1.기본 지식편  3장 클래스 구성 체크 포인트 6 4 5027
6 1.기본 지식편  4장 제한자 11 6 6858
5 1.기본 지식편  4장 제한자 체크 포인트 4 3 4746
4 1.기본 지식편  5장 연산자 11 7 9294
3 1.기본 지식편  5장 연산자 체크 포인트 4 5 5463
2 0.소개  스피드 자바의 오프라인 서적의 평. 11 8 6200
 


Copyright ⓒ www.androidside.com. All rights reserved.
채팅 권한: 글쓰기 1개
2레벨 이상만 대화 가능
공개 채팅: 평일 !(9시 ~ 17시),토,일
안사2 변경사항 보러가기 챗방이 잘 안보이면 크롬에서 접속해주세요
챗방 숨기기 |  챗방 보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