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8,605건, 최근 0 건 안내 RSS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IT/과학]

홈버튼 없는 스마트폰 출격 임박 시냅틱스 ‘FS9100’ 센서 개발…디자인 깔끔해지고 방수·방진 탁월

글쓴이 : 엘카이저 날짜 : 2016-12-20 (화) 10:13 조회 : 502
글주소 : http://www.androidside.com/B16/35659
 
  U+Shop 27% 요금할인
누구나 20%에 U+Shop에서만 7% 추가요금할인, 통신비절감, 스마트한 절약.
shop.uplus.co.kr/
  스마트폰 Qoo10
약정없이 자유롭게 소장하자 스마트폰 Qoo10 직구! 쿠폰 최대 $50할인!
directjapan.qoo10.com
  스마트폰 더폰샵
테블릿PC증정, 스마트폰,음파진동모공클렌져, 헬스접이식자전거, 스마트체중계 외
www.thephoneshop.co.kr
클릭초이스 등록


마트폰에서 지문을 인식하고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는 기능의 홈버튼이 조만간 사라질 전망이다. 동일 기능을 수행하면서도 홈버튼을 필요 없게 하는 부품들이 속속 개발되고 있기 때문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시냅틱스는 버튼이 필요 없는 지문인식센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FS9100`으로 불리는 이 센서는 두께 1㎜ 강화유리를 투과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사용자의 지문을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지문인식을 위해서는 원형이나 사각형 버튼이 필요했다. 손과 센서가 직접적으로 닿아야 정확한 지문 인식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돌출된 형태의 물리적 홈버튼이 남아 있던 이유다.

시냅틱스 센서는 이런 버튼을 필요 없게 한다. 광학 기술을 기반으로, 강화유리를 투과할 수 있기 때문에 손과 센서가 닿지 않아도 된다.

시냅틱스는 “2.5D 유리를 포함, 커버 글라스 밑에 센서를 배치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홈버튼 부분을 도려낼 필요가 없고 유리도 얇게 가공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시냅틱스 센서 적용 예시. 강화유리 밑에 센서가 배치돼 홈버튼이 보이지 않다가 사용시 표출된다.<시냅틱스 센서 적용 예시. 강화유리 밑에 센서가 배치돼 홈버튼이 보이지 않다가 사용시 표출된다.>
More....




추천/비추천 클릭하면 추천받으신 분, 추천하신 분 모두에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안사 이쁜이 2016-12-20 (화) 10:13
축하드립니다. ;)
엘카이저님은 안사 이쁜이에 당첨되어 7 포인트 지급되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Copyright ⓒ www.androidside.com. All rights reserved.
채팅 권한: 글쓰기 1개
2레벨 이상만 대화 가능
공개 채팅: 평일 !(9시 ~ 17시),토,일
안사2 변경사항 보러가기 챗방이 잘 안보이면 크롬에서 접속해주세요
챗방 숨기기 |  챗방 보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