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서버제작자모임 싸이트의 앱개발재밌어입니다.
본업이 토목직이고,
전공도 아닐뿐더러, 윗분들 안계실때 틈틈히 작업한거라 많이 미흡합니다. ^^;
구조를 다이아그램으로 요청하셔서 첨부드립니다.
부족하지만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 안드로이드앱, 서버, 디비, 이미지 모두 혼자하려니 너무 힘드네요.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너무 재미있어서 참 재미있게 하고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항상 도움을 주셔서 가능한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주말 푹쉬시고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그림을 살펴보니, 두 캐릭터의 플레이 판정을 서버에서 하는군요.
서버에서 두 캐릭의 플레이 처리를 해주는 방식이라면, 방장 클라와 그렇지 않은 클라의 역할이 서로 다를 필요는 없습니다. 개발만 더 까다로와질 뿐 특별한 이익이 뭔지를 저는 못찾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더 간단하게 가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1,2: 각 클라는 키 입력을 서버에게 전송. 매번 전송하는 것보다는 키가 눌렸다 안눌렸다 정도를 보내주는 것이 통신량이 적어 좋습니다.
3: 서버에서는 1/30초마다 두 캐릭의 이동,공방 등을 판정해서 결과를 뽑아, (이것을 하는 것은 서버의 스레드풀)
4: 서버는 그 결과를 1/30초마다 두 클라에게 보내주기.
P2P를 써서 더 성능을 올리는 방법도 있지만, 처음 개발하시는 입장이고 회사 프로젝트가 아니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저는 일단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모델부터 해보시는 것이 좋겠다고 봅니다.
온라인서버제작자모임에서 공개 질문을 올려주신 것이니만큼, 제 답변도 괜찮으시면 거기다 올려주시면 공익 차원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 ^^
배현직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