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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opengl es context가 앱이 백그라운드로 넘어가면 사라지잖아요.ask

글쓴이 : AndroidiordnA 날짜 : 2017-04-16 (일) 19:19 조회 : 389
글주소 : http://www.androidside.com/B49/167001
안드로이드, 자바 그리고 다양한 질문에 대해 성실히 답해드립니다. Q&A Jang

지금 만들고있는 게임에서는 백그라운드로 갔다 다시 돌아오면

텍스쳐를 다시 로딩해줍니다. 한 5초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opengl로 만들었을것같은 다른게임들은 그냥 바로바로 실행됩니다..

로딩자체를 다시 안하는것처럼 보이는데 대체 이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뭐죠 ㅠㅠㅠ

검색해보니까 context를 저장하는 설정이 있던데 그건 opengl 3.0이상에서만 된다고..

제가 쓰는기계는 opegles2.0까지만 지원하는 기계이니 그것도 아닌것같구요

혹시 아시는분 계씬가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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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키 2017-04-17 (월) 10:37
setPreserveEGLContextOnPause(true);를 세팅하고 

Surfaceview.onPause/onResume 를 하는 방법이 이 있긴 한데요

다른게임들은 opengl이 아닌 거 아닐까요? cocos2d라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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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iordnA 2017-04-20 (목) 01:46

뉴키님 답글이 자꾸 안달아지네요ㅠ

setPreserveEGLContext 이 메소드가 GLES3.0부터 지원이된다고 알고있습니다 제 기계는 2.0까지 지원되빈다 ㅠㅠ

그리고 cocos2d나 유니티같은 엔진도 그래픽라이브러리는 opengl을 쓰지 않을까요..

얼핏듣기로는 cocos2dx는 onpause()자체가 호출이 안되게 한다고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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