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9,159건, 최근 1 건 안내 RSS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드로이드]

안녕하세요. 채팅어플 구현할때 통신에대해 질문드립니다. !

글쓴이 : 김원장91 날짜 : 2018-02-13 (화) 19:29 조회 : 1658
글주소 : http://www.androidside.com/B49/169319
 
  랭키 채팅1위 클럽5678
랭키 채팅분야1위! 주변 접속이성보기, 530만회원, 만남 성공율99%, 무료가입
www.club5678.com
  실시간 즉석만남채팅 조이헌팅
일대일 무료채팅, 5분거리접속 이성대화, 번개팅 즉석만남성공률 99%, 나이채팅.
www.joyhunting.com/
  중년나라
중년미팅전문. 이성친구, 골프친구, 등산친구, 배우자 등 만남정보제공.
www.7080nara.com
신청하기


안드로이드, 자바 그리고 다양한 질문에 대해 성실히 답해드립니다. Q&A Jang

안녕하세요.(_ _)

안드로이드와 관련된건 어느정도 대부분 사용할줄 아는 학생입니다.

다만 서버,통신쪽은 초보나 다름이 없어 질문드립니다.

일단 구현하고 싶은 채팅은 1:1 , 1:N 모두 가능한 채팅입니다.

소켓통신의 장점은 알거같습니다. 다만 제가 이해안되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하루에 한통 주고받는 채팅에 소켓을 계속 열어두면 서버측면에서 비효율적이지 않나요?

2. 소켓통신말고 한통 보낼때마다 메세지를 받는사람들에게 push를 보내준다면

한통한통 모든 메세지 마다 push를 보내니 이것도 문제가 될거같습니다. 

 

좋은 방향 없을까요? 큰 규모의 좋은 채팅어플(카카오톡같은)들은 어떻게 구현되어 있는지..

이해좀 도와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질문자가 자신의 포인트 5 점을 걸었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2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4을 드립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에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셨다면, 애써 답변해주신 분께 잘 되었다고 따뜻한 댓글 한마디 남겨주세요.
그리고 답변해주신 분의 글을 '추천' 해주세요.
추천받으신 분에게 1포인트가, 추천하신 분에게도 1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기모기 2018-02-14 (수) 11:09 추천추천 1 반대 0
1. 대부분의 네트웍통신은 커넥션을 계속 유지하지 않습니다.
앱 실행이나 웹페이지 접속했을때 커넥션을 요청하고 맺어지는 방식입니다.

2. 카톡도 메세지가 오면 push를 수신합니다.
저는 push를 상용솔루션만 사용해봐서 gcm은 어떤방식인지 모르겠으나,
제가 사용한 push솔루션은 앱 설치 후 지속적으로 push서버에 접속해 자신에게 온 메세지가 있으면 수신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당연히 일정한 주기마다 서버에 접속하는 커넥션을 요청하는 방식이었구요.
기모기 2018-02-14 (수) 11:09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1. 대부분의 네트웍통신은 커넥션을 계속 유지하지 않습니다.
앱 실행이나 웹페이지 접속했을때 커넥션을 요청하고 맺어지는 방식입니다.

2. 카톡도 메세지가 오면 push를 수신합니다.
저는 push를 상용솔루션만 사용해봐서 gcm은 어떤방식인지 모르겠으나,
제가 사용한 push솔루션은 앱 설치 후 지속적으로 push서버에 접속해 자신에게 온 메세지가 있으면 수신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당연히 일정한 주기마다 서버에 접속하는 커넥션을 요청하는 방식이었구요.
댓글주소 추천 1 반대 0
     
     
김원장91 2018-02-14 (수) 18:13

[@기모기]

너무 감사합니다. 많이 도움받았습니다.
하나 더 여쭤봐도될까요.
일정주기마다 서버에 확인해보란 말씀이신거같은데
주기가 꽤 길다면 오는 메세지들은 실시간으론 확인이 안되는건가요?
아니면 새로온 첫메세지만 push로 받는건가요?
아직 너무 어렵네요..ㅜㅜ

댓글주소 추천 0 반대 0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Copyright ⓒ www.androidside.com. All rights reserved.
채팅 권한: 글쓰기 1개
2레벨 이상만 대화 가능
공개 채팅: 평일 !(9시 ~ 17시),토,일
안사2 변경사항 보러가기 챗방이 잘 안보이면 크롬에서 접속해주세요
챗방 숨기기 |  챗방 보이기